서울시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금은 코로나 장기화 및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있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 근로자를 위해 1만명 대상 150만원 현금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월 50만원 정액 최대 3개월 150만원 지원으로 정부 지원금과는 별도로 서울시에서 진행됩니다.
자세한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금
정부 고용유지 지원 대책의 사각지대이고 현실적 유급휴직이 어려운 50인 미만 소상공인 및 소기업 근로자의 무급휴직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시 제도 입니다.
서울시는 정부 지원 소외된 소상공인 소기업 근로자를 위해 작년 상반기부터 3차례 총 3만 6984명 무급휴직 지원금 345억원을 지원해왔으며 이번 4차 지원금 또한 1~3차 지원금 받았어도 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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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대상
작년 10월 기준 서울시내 일시휴직자 평균 9만 명으로 전국 휴직자 25%에 달하며 서울시는 150억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여 1만명 무급휴직 근로자에게 지원합니다.
- 월 7일 이상 무급휴직(21.4.1~22.6.30) 시행한 자
- 소상공인 및 소기업 등 서울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
- 올해 7월 31일까지 고용보험을 유지하는 근로자
- 서울 50인 미만 기업체 당 최대 49명 신청 가능
신청 방법
신청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기업체 소재 자치구 오프라인 접수, 이메일, 팩스, 우편 접수 가능합니다.
서울시에서 신속한 서류 접수 및 심사 지원을 위해 자치구별로 행정지원인력을 배치해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 후 무급휴직 지원금은 근로자 통장으로 현금 입금됩니다.
지급일정
- 5월 10일~ 5.25 접수 분 : 6월 중 지급
- 5월 26일 ~ 6월 30일 접수 분 : 7월 중 지급
신청서류
-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서
-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근로자)
- 위임장(위임 제출할 경우)
증빙서류
- 사업자 등록증
- 고용보험 사업장 취득자 명부
이번 4차 지원되는 서울시 무급휴직 지원금 150만원 신청 하셔서 받아보시고 이외에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나 기타 정부 지원, 지자체 지원금 잘 살펴보셔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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