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심전환대출 조건 일반형 금리 신청 방법

by △▼▽ 2022. 8. 11.

9월 15일부터 서민 실수요자가 보유한 변동금리, 준고정금리(혼합형) 주택담보대출을 3%대 장기, 고정금리, 분할상환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우대형 안심전환대출의 신청이 시작됩니다. 

이번 안심전환대출로 30만명 이상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는데요. 자세한 조건 및 일반형 금리, 신청 방법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안심전환대출이란?

변동금리,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을을 저금리의 장기 고정금리, 분할상환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우대현 안심전환대출은 25조원 공급됩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

 

https://knews.afojk.xyz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3차 손실보상 신청 - 코리아 뉴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3차 및 손실보상 피해지원금 지자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합니다.

knews.afojk.xyz

안심전환 대출 조건

지원 대상은 변동금리나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보유한 실수요자입니다.

사전안내 8월 17일 이전 제1금융권, 제 2금융권에서 취급된 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며 부부합산소득 7000만원 이하의 1주택자여야 합니다., 저소득 청년 6천만원 이하로 만 39세 이하 차주 대상입니다.

주택 가격은 4억원 미만을 충족해야 합니다.

 

안심전환대출 금리

- 만기 10년, 15년, 20년, 30년

- 기존 대출 범위 내 최대 2억 5천만원 한도 LTV 70%, DTI 60% 일괄 적용, DSR 미적용 합니다.

- 신규 주택구입, 기존 주택담보대출 상환 및 전세보증금 반환해야 합니다.

- 안심전환대출 대환을 위해 기존 주담대 해지 시 금융기관의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됩니다.(통상 1.2%, 3년 이내 슬라이딩 방식)

- 금리는 보금자리론 금리 대비 45베이시스 포인트 인하해 3.80%~4.00% 적용됩니다.

 

안심전환대출 제외 대상

- 전세자금대출과 전세보증금담보대출, 이주비대출은 이용 불가능합니다.

- 다중채무의 경우에는 이용 요건에 해당돼 전체를 안심전환대출 1건으로 대환 할 수 있는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심전환대출 신청방법

국민, 신한, 농협, 우리, 하나, 기업 은행 6대 시중은행 홈페이지에서 사전안내 후 9월 15일 부터 주택가격 구간별 순차적으

로신청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선착순 접수가 아닌 9월 15일 ~ 28일은 주택가격 3억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10월 6일 부터 13일까지는 주택가격 4억원 까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기업은행 하나은행

 

자영업자, 소상공인 대환 프로그램

기존 고금리 대출의 저금리 대환과 장기 분할상환을 실시합니다.

대환 대상은 지원대상자가 금융권으로부터 받은 설비, 운전자금 등 사업자 대출로 대환신청 시점에 금리가 7%이상인 경우 입니다.

 

금리 보증료

은행권 기준 보증료 1%를 포함 최대 6.5% 입니다.

고정금리 적용하며 2년 지나고 나면 은행채 1년물에 연동시켜 변동하고 최대 6.5%로 제한됩니다. 사업자별로 개인사업자 5천만원, 법인 소기업 1억원 한도 내에서 1개 이상의 고금리 대출에 대해 대환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은 5년으로 2년 거치 후 3년간 분할상환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하남 소상공인 특별 지원금 20만원 신청

 

경기도 하남 소상공인 특별 지원금 20만원 신청

경기도 하남시에서는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상공인 대상으로 특별 지원금 20만원씩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지원금은 3차로 매출감소 소상공인 1만여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beatflow.tistory.com

https://gov.brcqn.xyz 

 

소상공인 정책지원 - 소상공인 복지 지원 안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1000만원 3차, 손실보상금 차등지급, 이의신청, 확인지급 대상, 정책자금 대출, 희망대출, 일상회복 특별 융자 신청, 피해지원금, 손실보상 4분기

gov.brcqn.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