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백과사전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분양가 청약방법

by △▼▽ 2020. 10. 28.

올 한해 부동산 투자 하시는 분들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분양가 및 청약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되면은 로또라 불리는 과천이기 때문에 많은 청약수요자들이 어떻게든 분양 계약금 대출해서 입주하겠다고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별내 스타자이, 하남 감일지구 등 청약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은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예상경쟁률과 전반적인 환경 등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정보

위치는 경기도 과천시 길현도 과천지식정보타운 S4BL이며 규모는 지하 2층부터 지상 35층 아파트 7개동으로 구성됩니다. 공급타입은 전용 면적 84제곱미터, 99제곱미터, 105제곱미터, 120제곱미터로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되며 공급 세대는 659세대입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입주 시기

입주시기는 2021년 12월로 예정되어 있고 전매 제한 기간이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10년입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분양가

총 679세대 중 특별공급은 221세대이며 84타입 초과분은 특별공급 대상이 아닙니다.

분양가 평균 2,331만원~2,473만원으로 평당 산출 됩니다.

과천 주변 시세에 피해 저렴하고 시세 차익이 예상됩니다.

과천은 투기 과열지구이므로 분양가 9억원 이하 중도금 대출이 40%까지 가능합니다.

105A, 120A 타입 및 전세대와 99제곱미터 3층 이상부터는 9억원 이상 분에 중도금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분양 일정

11월 2일 특별공급

11월 3일 1순위 청약접수

11월 4일 2순위 청약접수

당첨자 발표는 11월 10일이며 청약 조건을 확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평면도

84B 타입 : 판상형 4베이 구조로 남동향 입니다. 팬트리 드레스룸 등이 있고 수납 공간이 넉넉합니다. 남동향으로 과천 르센토 데시아 아파트가 위치하며 조망권을 살펴봐야 합니다. 

84C 타입 : 타워형 2베이 구조로 선호도가 조금 떨어지며 앞단지가 보이는 조망입니다. 팬트리, 드레스룸에 알파룸 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84D 타입 : 타워형 2베이 구조로 405,406,407동에 배치되어 있으며 단지 간격이 조금 조습니다. 드레스룸이 길게 배치되어 있고 판상형 4베이구조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지지만 당첨확률을 높이는 데는 도움이 됩니다.


84E 타입 : 판상형 4베이 구조로 405,406,407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동향 배치와 팬트리, 드레스룸을 갖추고 있으며 수납공간 또한 넉넉합니다. 405,406,407동은 단지 간격이 좁기 때문에 저층이라면 일조권을 고려 해야 합니다.

99A 타입 : 판상형 4베이 구조로 84타입에 없는 알파공간과 베타룸이 있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 및 휴식공간이 있는 평면도 입니다.

99B 타입 : 판상형 4베이구조로 남동향 구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99A 타입과 마찬가지로 알파공간 베타룸이 있어 공간자체가 넉넉합니다. 남동향에 위치한 과천 르센토 데시앙이 시야를 가릴 수 있기 때문에 조망권을 고려해야 합니다.

105타입, 120타입은 1~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중고층에 위치합니다. 테라스 설계 및 다른 세대들과 차별화된 모습으로 1,2층 단독 사용 가능하고 2세대도 살 수 있습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특별공급

일반공급 신청자도 특별공급 신청이 가능하고 특별공급으로 선정 될 경우에는 특별공급 주택만 당첨 인정됩니다. 특별 공급은 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1세대 1주택 기준으로 공급하고 세대 내 2명 이상이 각각 신청하여 1명이라도 당첨되면 당첨자는 부적격처리 됩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일반공급

과천시 2년 이상 거주자 30% 우선공급

경기도 2년 이상 거주한 사람에게 20% 공급

수도권 거주자(서울, 인천, 경기도 2년 미만) 나머지 50% 공급 합니다.


과천시 2년 이상 거주자가 30% 우선공급에서 낙첨되면 경기도 2년 이상 거주전형에 지원 할 수 있고 다시 수도권 거주자에 지원 할 수 있으니 총 3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청약방법

www.applyhome.co.kr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신청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사용할 경우에는 청약일 전에 앱을 설치하시고 청약 공인증서를 미리 앱으로 저장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청약홈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입지 및 환경

지식정보타운은 강남과의 접근성, 자족기능, 교통 등 호재로 있고 강남에 준하는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자녀 교육환경도 좋고 전반적인 시설 및 환경이 최상수준입니다.

단지 내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터디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구성되며 단지내 숲놀이터, 생태연못, 커뮤니티광장 등이 조성됩니다.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 제2 경인연결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과천대로 등 교통 부터, 과천외고, 과천고, 정보과학도서관, 평촌권역 학원가, 대형마트,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등 생활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근린공원, 문원체육공원, 관악산, 청계산 등 자연과 교통, 생활권 모든게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예상 경쟁률

높을 경우에는 500:1 이상 낮아도 100:1 이상을 예상 합니다. 공급 물량도 적고 현재 주택 공급 예상 되는 곳이 얼마 없기 때문에 경쟁률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남권과 가까우면서 분양가 상한제로 시세차익 또한 예상되기 때문에 당분간은 높은 경쟁률이 지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파트 내집마련이 어렵지만 과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분양 청약 신청 해보시고 당첨 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