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메시지를 받고 홈페이지 접수 신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버 증설 효과인지 최대 2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에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시고 있는데 신청하고 다음날 바로 받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경기가 어려워서 서민 금융 대출이나 월세 충당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은데 자그마한 위로가 됐으면 합니다.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하라고 문제메시지를 받은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지급은 빨리 신청하면 빨리 받고 있고 못 받으신 분들은 해당 요건에 충족이 된다면 이의신청 할 수 있습니다.
4차 추경 결과 7조 8,000억원 대규모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해서 소상공인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석전에 지급되는데 하루만에 지급이 완료되서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신청대상자로 확인이 되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에서 빠르게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24일(목) : 사업자 등록 끝자리 숫자가 짝수인 사업자 대상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25일(금) : 사업자 등록 끝자리 숫자가 홀수인 소상공인 대상입니다.
26일(토) : 모든 소상공인 신청 가능합니다.
문자 메시지를 받은 지원 대상자는 필요 서류 없이 신청 가능하고 소상공인 80% 이상이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지원 대상자가 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추가 결정 사항
유흥주점, 콜라텍, 무도장 운영업자는 지급 목표 제외였으나 돈을 지급하기로 확정이 됐습니다. 집합제한 업종, 집합금지업종도 200만원을 지급합니다.
개인택시 사업자는 연 매출 4억 이하에 연도 매출 감소 시에 신청 가능하고 법인택시 운전자도 제공하기로 22일날 결정됐습니다.
사업자가입 하지 않은 복권판매업자는 제외됩니다.
이번 연동 창업자나 간이과세자로 부가세 신고 실적이 없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매출액 등을 지방자치단체에 제출해 확인을 받고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금 신청을 하면 됩니다.
6~7월 보다 8월 매출이 감소한 경우 새희망자금 신청 가능합니다. 이번 연도 이후 창업자는 증빙문서를 지참해 신청하고 11월, 12월 경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상자 지원금
1. 업종과 관계없이 코로나로 매출 감소한 연 매출 4억원 이하 소상공인은 100만원
2. 수도권 음식점, 카페 등 영업중지는 아니지만 영업시간에 제재를 받은 업종은 150만원
3. 전국 피씨방, 노래방, 수도권 지역 학원, 독서실, 실내체육시설 등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영업이 중단된 업종은 200만원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신청
스마트폰 문자의 경우 스팸문자 조심하시고 소상공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새희망자금.kr 또는 인터넷 검색창에 새희망자금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1. 왼쪽에 신청하기(1차지급)을 클릭하고 개인정보 내역 동의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사업자 등록번호를 넣고 대상여부를 조회합니다.
3. 문자를 받은 경우에는 새희망자금 2차 지급 대상이라고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4. 본인확인에서 본인인증을 하고 개인이면 휴대폰 인증, 법인이면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면 됩니다.
5. 신청서가 나오고 업체명, 사업장주소는 자동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고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신청'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6. 다시 한번 입력사항을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정상적으로 입력했을 경우 핸드폰으로 접수가 잘 됐다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홈페이지 문의사항
콜센터 1357로 평일 9시부터 6시까지 상담 가능합니다.
많은 자영업자 서민 분들이 꼭 필요한 혜택을 받으시고 어려운 시기 잘 극복해서 좋은 날이 오기를 소망합니다.
기타 정부 지원 및 지자체 지원금 잘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020/09/24 - [분류 전체보기] - 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
2020/09/23 - [사회 백과사전] - 2차 재난지원금 긴급생계지원금 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