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카드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by △▼▽ 2021. 9. 6.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카드사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용, 체크카드 충전을 희망할 경우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그중에서 하나카드를 예로 들어 신청 홈페이지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9월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상생 지원금 충전은 신청일 다음 날 충전이 되며 기존의 카드사 포인트와 별도로 이용 가능하고 사용액은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으로 차감되고 있습니다.

하나카드-5차재난지원금-신청홈페이지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상생 지원금 신청 대상 건강보험료 확인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건강보험료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건강보험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9월 6일부터 시작됩니다. 건강보험료에 따라 국민 88%에 지급이 되고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나 오프라인, 찾아가는 서비스 등을 통해서 재난지원금을 받

beatflow.tistory.com

먼저 신청 대상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건강보험료 기준으로 선정 기준일은 6월 30일입니다. 이후 가족관계가 혼인, 출산, 이혼 등으로 바뀌었거나 건강보험료가 조정된 경우는 이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 신문고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하나카드-신청홈페이지
국민지원금 하나card 신청 방법

5차 재난지원금 하나카드 신청 방법

먼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한 후 국민 지원금 팝업창이 뜹니다. 클릭 후 신청 대상 여부를 조회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가맹점 조회 및 신청 결과 및 포인트 활용, 거주지역 변경, 캐시백 상세 내역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하나카드 온라인 신청은 5부제로 진행이 됩니다.

월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 (1,6), 화요일 (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5,0)이며 13일부터는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끝자리 요일제 상관없이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하나카드-본인인증-방법
하나카드 본인인증

5차 재난지원금 이용 사용처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용처 조회도 가능하고 5차 재난지원금 지급 후 12월 31일 까지 사용하셔야 되며 다 쓰지 않을 경우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에 태어난 성인은 개인적으로 신청하고 미성년자는 부모님 등 세대주가 대신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 카드사 이용안내

하나카드 외에도 온라인 신청 가능한 카드사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카드이며 카카오 뱅크 및 카카오페이는 앱으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 지원금 사용시에 문자 메시지로 사용 금액 및 잔액이 실시간 조회 가능하며 신용카드사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콜센터, 자동응답 시스템,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앱에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인센티브 신청방법

 

경기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인센티브 신청방법

경기도는 6월 1일부터 경기 지역화폐 소비 지원금 20만 원 충전 시 27만 원어치를 쓸 수 있는 소비 지원금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애최초 20만 원 이상 충전 신규 이용자에 대해 추가 5만

beatflow.tistory.com

지급액이 1인당 25만원씩으로 적다면 적고 크지만 큰 액수입니다. 세대주가 아니어도 카드사에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나, 체크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해보시고 5차 재난지원금으로 어려운 시기에 자그마한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