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관악구 긴급 재난지원금 5만원 신청

by △▼▽ 2022. 4. 22.

서울시 관악구에서 모든 주민들에게 긴급 재난지원금을 5만원씩 지급합니다. 온라인 방문신청 모두 가능하며 신청 후 7일 이내에 지원이 됩니다. 관악구를 중심으로 많은 지역에서 전구민 재난지원금이 지급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관악구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일정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 5만원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4월 21일 기준 서울 관악구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주민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 직업, 소득 상관없으며 관악구 체류지를 등록한 외국인 중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서울시 프리랜서 지원금 소상공인 100만원 택시기사 예술인

 

서울시 프리랜서 지원금 소상공인 100만원 택시기사 예술인

영세 자영업자와 임차 소상공인 100만원 지원금 및 서울시 프리랜서 지원금 등이 지원됩니다. 취약 예술인은 서울시 지원금 100만원이고 프리랜서 및 특별고용노동자는 50만원 지원 될 예정입니

beatflow.tistory.com

 

지급 일정

5월 9일 ~ 6월 24일은 온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6월 7일~ 24일은 오프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신분증 및 통장 사본을 가지고 해당 주소지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5부제가 적용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1,6(월), 2,7(화), 3,8(수), 4,9(목), 5,0(금) 요일을 나눠서 신청 받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2주간 5부제 신청이고 오프라인 신청은 1주간 5부제 적용됩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동거인이 없는 어르신이나 중증장애인 등은 현장 접수 기간 내 동 주민센터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담당 공무원이 직접 가정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합니다.

 

지급일정

재난지원금 신청 후 7일 이내에 계좌로 지급되며 구는 기초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 연금 수급자는 별도 신청 없이 5월 4일까지 우선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관악구 긴급 재난지원금을 시작으로 많은 서울시에서 보편적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지자체 정부 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등 많은 지원 확인하셔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강남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50만원 추가 신청

 

강남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지원금 50만원 추가 신청

강남구에서 소상공인 대상 경영안정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고 미신청자들을 위한 추가 접수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강남구 소상공인 지원 사업은 2019년 부터 이어졌고 올해 벌써 3만여명 대상 10

beatflow.tistory.com

서초구 소상공인 폐업 지원금 50만원 신청

 

서초구 소상공인 폐업 지원금 50만원 신청

서초구 폐업 소상공인 위로 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하기로 밝혔습니다. 서초구에서 총 5억 원의 구비를 투입해서 1000곳 가까이 지원을 합니다. 자세한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

beatflo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