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자 지급시기

by △▼▽ 2021. 11. 9.

5차 재난지원금까지 지원이 되고 많은 분들이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자 및 지급시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민 지급이 될 지 선별이 지급이 될 지 초미의 관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1차례는 전국민 지급으로 지급되었고 그 외에는 선별지급으로 지원되었는데 5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을 주로 타겟으로 하여 버팀목자금 플러스와 특고 및 프리랜서,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대학생 특별 근로 장학금, 법인 택시 기사, 농어민 등을 대상으로 지원했습니다.

 

소상공인이나 소기업에서 집합금지, 집합제한, 경영위기, 일반 업종 등 세분화하여 1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차등 지원이 되었고 특고 및 프리랜서에게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으로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는 근로복지공단이나 대학생 특별 근로장학금의 경우는 근로장학금 신청 홈페이지, 농어민은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았습니다. 

정부 국가 보조금 24 홈페이지 모바일 신청 방법

 

정부 국가 보조금 24 홈페이지 모바일 신청 방법

정부 국가 보조금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 한눈에 확인하고 모바일로 신청 가능한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정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지 일일이 자격을 검색해

beatflow.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자

6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자는 저번과 다르게 전국민 대상으로 지원이 될 전망입니다. 이번 6차는 손실 보상을 받지 못한 업종과 거리두기 및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가장 많은 손실보상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고 전국민 위로지원금이란 이름으로 지급 될 예정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손실 보상과 관련된 정보들을 수집하에 있고 소득 파악 시스템을 통해서 전국민 위로금을 지급하고 내년 1월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국민의 일상 회복과 개인 방역 지원을 위해 전국민 위드코로나 방역 지원금 지급을 추진한다"며 "전국민 위드코로나 방역 지원금은 내년 예산에 반영해 내년 1월 회계연도가 시작되면 최대한 빨리 국민들에게 지급해 방역 물품 구입과 일상 회복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급 시기 대상자
1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2020년 5월 전 국민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2020년 9월 선별지급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2021년 1월  선별지급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2021년 4월 선별지급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2021년 9월 선별지급
6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2022년 1월 예정 전 국민 지급 예상

6차 재난지원금 정확한 지급 시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추세를 봤을 때 4개월 정도 기간을 두고 진행이 됐습니다. 6차는 2022년 1월을 예상으로 하고 있고 정부 기획재정부 사이트 내용을 통해 빠르게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 대상 홈페이지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 대상 홈페이지

코로나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신청이 10월 1일~ 11월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됩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신청했을 때 포인트로 지급되기 때문에 별도의 신청이 필요합니다. 만 19세 이상이고 사

beatflow.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초과 세수가 대략적으로 10~15조원 정도이고 전 국민 지원 가능한 금액은 1인당 20만원~ 25만 정도라고 밝혔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득 하위 88%에게 들어간 게 11조원 으로 합의가 된다면 그 정도 수준에서 검토 가능하다고 박완주 민주당 정책위의장이 전망했습니다.

6차-재난지원금-이재명
6차 재난지원금 이재명 대선후보

예산 처리 시한이 12월 2일이기 때문에 조만간 지급 시기가 결정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재명 대선후보는 전국민 대상 1인당 최소 100만원 씩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총생산 대비 우리나라 지원금 규모가 다른 나라에 비해 턱없이 적고 추가 대폭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방법

전 국민 지급으로 결정되면 기존과 같이 6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5부제가 적용됩니다. 

오프라인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해당 지역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방문 신청 가능할 예정입니다. 

 

지자체별 홈페이지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강원도
제주도      

강원도 일부, 전북 일부, 경기도, 충남 등에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제외된 분들에게 1인당 25만원씩 지자체 수준에서 지원하고 인천 10만원, 강원, 홍천, 경기 이천 15만원 모두 시민에게 지급합니다. 경기 안성시 미취업 청년 30만원, 문화예술인 100만원, 서울시 교통비 10만원, 이사비 40만원이 지원되니 지자체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6차-재난지원금-소비쿠폰
소비쿠폰 9종

이 외에도 코리아 세일 페스타로 50~80%까지 할인된 가격에 진행되고 온누리상품권 할인 및 캐시백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소비쿠폰도 확인해보시고 지원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한민국 숙박대전 사이트

 

대한민국 숙박대전 사이트

11월 4일부터 진행 된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열풍입니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쿠폰을 제공하며 금세 매진이 되고 있기 때문에 시작과 동시에 쿠폰을 주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모텔 어플이나 야

beatflow.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자 및 신청방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 지자체 수준 지원들도 확인하셔서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사항 또 다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숙박 할인쿠폰 안내사이트

 

숙박 할인쿠폰 안내사이트

코로나 거리두기 및 방역으로 인해서 내수시장은 침체 됐었고 많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분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비롯해 정부에서는 내수시장 활성

beatflo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