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대유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시민들을 상대로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자체에 따라 대상 업체나 종사자에게 직접 지급하기도 하고 개인 업체에 개별 신청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충북 5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충북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충북에서는 여행업종과 소외계층 집중적으로 지원합니다.
충북에서 자체적으로 정부지원에서 소외된 이벤트 업체나 지원금을 많이 받지 못한 도민을 선정하여 지급합니다.
대상
여행업계, 이벤트업체, 운수종사자, 운수업계, 어린이집, 아동·노인·장애인 복지시설,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종교시설, 문화예술인, 특고프리랜서, 영세농가, 미취업청년, 학교 밖 청소년 등입니다.
직접 지급 방식
어린이집, 복지시설, 청주공항 거점항공사는 직접 200만원 지원합니다.
시내버스, 시외버스, 터미널 운수업체는 1인기준 50~200만원 재난지원금 지급됩니다.
법인 택시, 전세버스 종사자는 지자체 지원금 1인당 50만원 추가 지급됩니다.
개별 신청
종교시설, 문화예술인, 특고·프리랜서, 여행업계, 이벤트업체, 영세농가, 미취업청년, 학교 밖 청소년 8개 분야는 개별 신청을 해야 하고 충북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종교시설 200만원, 문화예술인 200만원, 특고,프리랜서 200만원, 이벤트 업체 400만원, 미취업 청년 100만원, 영세농가 100만원, 학교 밖 청소년 10만원 지급합니다.
여행업종과 소외계층 지원 19 분야 2만 9974명이 혜택을 보고 여행업체 400만원은 453억 규모입니다.
이번 충북 5차 재난지원금은 소외된 업총과 계층을 타겟으로 핀셋 지원하는 것이라고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업종, 개인별에 따라 지원금 및 신청 일자가 다르니 홈페이지 참고해서 충북 지원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