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백과사전

미국 대선 결과 실시간 조회

by △▼▽ 2020. 11. 3.

미국 시각 기준 대선 결과가 개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초기 개표 상황에서 본인이 앞선다면 조기 승리 선언을 하겠다고 전했고 돌발행동을 하지 말라고 제재가 들어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미국 대선 결과에 따른 관심이 엄청나고 각종 미국 대선 결과를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대선 경합주 및 발표 예정 시간, 실시간 조회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 경합주

트럼프의 재선 여부를 판가름 내는 곳은 핵심 경합주인 애리조나, 플로리다, 노스캐롤라이나, 오하이오, 아이오와, 조지아, 텍사스 등입니다. 이 지역은 모두 트럼프가 힐러리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곳으로 


미국 대선 결과 예상 시간

이번 코로나로 인해 우편 투표가 10배 이상 늘어났고 선거 당일 밤에는 최종 결과를 알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동부와 서부의 시차 또한 3시간이 나므로 동쪽 플로리다 개표가 끝날때에나 서부 캘리포니아 개표가 시작됩니다. 미국 대선 결과 발표는 하루 지난 다음 확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CNN을 포함한 미국 방송사에서 미국 대선 개표 결과를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 실시간 조회

https://results.decisiondeskhq.com 에서 미 대선 개표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인터넷 트위터 및 SNS에서 미국 대선 결과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가 가능합니다.


미국 대선 지지율

12개 경합주 지지율에서는 바이든 후보가 10%에서 6% 포인트로 축소되었고 

트럼프 승리를 점치는 곳은 적다는 통계가 나왔지만 힐러리 때도 그렇듯이 사전 조사 오류가 많아서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미국 대선 방식

사전투표함 개표는 현장투표 개표보다 나중에 시작됩니다. 사전투표 개표 방식도 미국의 주마다 상이합니다. 대선 당일인 3일 날짜가 표시돼 있으면 투표일 이후에 도착한 우편도 투표로 인정해주는 주가 23 곳입니다. 펜실베니아는 6일, 노스캐롤라이나는 12일까지 도착한 우편을 투표로 인정합니다. 따라서 개표에 10일 이상 걸리는 주들이 있습니다.


미국 대선 방식은 간접선거제도입니다. 대선 투표일 선거인단의 대통령 선출까지 보통 1달 이상이 걸립니다. 보통 선거 당일이나 그 다음날 새벽에 패배가 확실한 후보가 이를 인정하고 승자에게 축하와 메시지를 보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트럼프 대통령이 패배하더라도 본인은 이를 수용하지 않겠다고 언급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대선 결과 선거인단 제도

선거인단 제도는 연방제로 구성된 독특한 선거 방식입니다. 선거인단의 수는 해당 주의 상원의원과 하원의원의 수를 합하여 결정됩니다. 특이한 점은 '승자독식제'를 체택하고 있어서 한 표라도 더 많은 표를 확보한 후보에게 모든 선거인의 표를 몰아주고 있습니다.


선거인단은 미국 전역에 총 538명으로 주마다 인원이 할당되고 캘리포니아가 55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알래스카의 경우는 3명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

11월 3일은 바로 선거인단을 뽑는 날입니다. 선거인단이 선출되면 대통령이 누가 될 지 예상이 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선거인단이 많은 경합주에서 발표가 중요합니다.


미국 대선 관련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 되면 5G 통신망 구축 등으로 KMW, 에프알텍, 솔리드 등이 관련주로 꼽히고 바이든은 친환경 정책을 펼치고 있으므로 배터리 관련주인 LG화학, 친환경 관련주 한화솔루션 등이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불안정성으로 인해 미국,한국 증시가 떨어지고 페이팔 등이 상승됐었는데 대통령 당선이 되면 어느정도 안정을 취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각종 미국 사이트와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전세계가 집중해서 관전하고 있습니다. 이변은 항상 발생하는 거고 막판까지 손에 땀을 쥐게하는 미국 대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경제 시장에도 도움이 되는 당선자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020/11/03 - [생활 백과사전] -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2020/11/02 - [생활 백과사전] - 숙박 할인쿠폰 안내사이트

2020/11/02 - [IT 백과사전] -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2020/10/31 - [생활 백과사전] -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팁

2020/10/30 - [경제 백과사전] - 2021년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2020/10/28 - [경제 백과사전] -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방법

2020/10/27 - [경제 백과사전] -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2차

2020/10/26 - [경제 백과사전] - 2020 코리아 세일 페스타 자동차



댓글